사하구상권활성화추진단’에서 상권 활성화를 위한 프로모션용 숙취해소제 제품 ‘너의숙취를사하구’ 및 건과일 믹스 ‘알록달록한맛을 하-사하구’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로컬브랜드 특화상품 제품은 부산 ‘사하구상권활성화추진단’에서 진행중인 프로젝트 ‘상권대표 공동기획제품 및 특화 먹거리 개발’의 일환으로 만들어지게 되었으며, 지역명인 ‘사하구’를 명칭을 언어유희하여 ‘없앤다’,‘하사한다.’ 등의 의미로 소비자에게 지역을 알리는 동시에 재미요소도 적용하였다.
특히나 숙취환의 경우 부산 사하구에 있는 괴정골목시장에서 판매 중인 약재 및 채소를 일부 원료로 활용한 부분이 특징인 제품이다.
‘너의숙취를 사하구’는 숙취 해소에 도움을 주는 칡뿌리, 뽕나무 어린가지, 엉겅퀴, 헛개나무 열매 등의 재료로 만들어졌다.
휴대가 간편한 스틱형 포장으로, 판매 단위로는 스틱 3포가 들어있는 패키징 제품과 회식 혹은 다가오는 연말 술자리에서 모임 참석 인원이 함께 섭취할 수 있는 15포 패키징 제품으로 판매 예정이다.
건과일 믹스 ‘알록달록한맛을 하-사하구’는 고객들이 선호하는 파파야, 키위, 파인애플 등의 6가지 열대 과일들을 담았으며, 파우치 패키징을 통해 간편한 휴대성을 자랑하며 과일 섭취가 부족해지고 있는 현대인들을 겨냥한 것이 특징이며 파우치 1포 제품으로 판매 예정이다.
부산 ‘사하구상권활성화추진단’ 조영미 단장은 “로컬 브랜드 특화상품 제품을 통해 우리 사하구 디지털상권활성화사업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함이며 앞으로 많은 고객들이 로컬 브랜드 특화상품을 통해 사하구상권활성화에 대한 인식을 제고 해주셨으면 하는 바람이다. 판매보다는 특별한 행사에 프로모션 제품으로 활용하고자 한다”며 그 목적을 밝혔다.